자동변속기의 구조와 원리에 관한 내용이죠.

 

수동변속기가 일반적인 기어의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다면, (DCT도 수동변속기와 같은 구조를 갖습니다.)

 

자동변속기는 유성기어(planetary gear)를 여러개 연결하여 변속을 합니다.

 

 

 

 

아래는 유성기어들의 연결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저 시리즈 아주 맘에 드네요.

 

이번 편은 어려워서 이해하려면 여러번 돌려봐야 합니다. ㄷㄷㄷ

 

이거 개발하는 사람들은 천재인 듯...ㅎ

 

 

 

 

 

 

 

 

 

아래는 실제 자동변속기를 가지고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실제 자동변속기는 종류에 따라 기어들의 구성이 천차만별이어서...

 

일반적인 구조는 없지만,

 

대략 이렇게 생겼고, 이런식으로 작동한다는 것만 알아두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수동변속기의 구조.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듀얼클러치변속기(DCT)의 구조입니다.

 

수동변속기의 구조를 그대로 따르고 있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동변속기입니다.

 

 

수동/듀얼클러치변속기와 전혀 다르게 생겼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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