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best&No=17656


차동기어를 원리를 잘 설명한 동영상

 

 

 

 

자동차 초보분들을 위한 개략 설명 -> 자동차가 곡선 도로나 코너를 지나갈때, (=> 구부러진 길을 지나갈 때) 

곡선의 바깥쪽 바퀴는 빨리돌고 곡선의 안쪽에 위치한 바퀴는 천천히 돌아야 원형으로 잘 움직이게 되는데...(위 동영상의 2분쯤되는 부분 보시면 아실갑니다 ) 고속으로 코너를 돌면서 달려야하는 자동차의 경우 뒷바퀴축의 바퀴가 서로 다른 속도로 회전해야하고, 동시에 엔진의 출력을 뒷바퀴에 전달해야하는데. (동력전달과 바퀴의 회전속도 변환능력이 동시에 필요함) 이런 기능을 하기위해 자동차 뒷바퀴 축에 차동기어가 설치됨. 차동기어가 달린 자동차 뒤바퀴 부분은 원형으로된 도로 주행시 두바퀴의 속도차를 차동기어에서 흡수해주어 두바퀴의 회전속도가 변하면서 원활한 곡선부 회전이 가능해짐. AUDI 의 QUATTRO 자동차의 차동장치 구조 Quatttro : 아래 동영상의 차동장치를 개발해 일반 상용자동차에 적용함으로써,승용차의 바닥높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눈길/빗길/모래길(사막)에서 주행하더라도 전륜과 후륜의 모든 구동바퀴가 각기 다른 회전속도로 돌아가면서, 각각의 바퀴에 고른 동력을 전달하는 완전한 4륜구동을 구현해 기존 자동차업계에 엄청난 충격을 준 혁신적인 자동차




 


AUDI 자동차의 QUATTRO의 차동장치 레고 모형 


 


출처] [스크랩글] 자동차의 차동장치 동작원리및 구조 (메카피아) |작성자 쿠옵쿠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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