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wifi
출처 :http://blog.naver.com/lcylcynv?Redirect=Log&logNo=150106557062
1.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와 노트북,스마트폰,와이파이기기와  연결법을 알아본다-유선 연결은 쉽지만, 무선 연결은 보안문제가 있기 때문에 공유기와 수신기간에 동일한 설정을 해야 연결된다,-공유기와 다양한 와이파이기기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 설명은 어렵고 xp를 사용하는 노트북과 연결법을 설명한다-기본만 이해하면 타 와이파이기기도  연결할 수 있다

2.에니게이트 rg5300n 과 노트북연결예입니다

1)에니게이트 rg5300n 설정--본인경우는 무선기본설정 에서 ssid(공유기이름)를" lcy "로 변경하였고,

        무선보안설정은 다음과같이했음 


 

 

2)노트북 설정--바탕화면/내네트워크환경/속성/무선네트워크연결/속성 에서---lcy를 더블클릭

 

----/연결정보에서

--네트워크인증,데이터 암호화를 공유기와 도일하게하고,

--네트워크키는 공유기의 공유키=abc1234 를 기입한다

--키가자동으로 공급됩에 체크해두면 연결시 암호란에 자동표시됨으로 암호기입 불요합니다 


---/인증은 설정없음

 

 

---/연결은 아래와같이한다


공유기 매립


공유기 설정
출처 -http://allwaysreview.tistory.com/193


 

안녕하세요 언제나맑음입니다 .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EFM ipTIME의 심플한디자인의 11n지원 유무선 공유기 N604A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N604A의 특징은 300Mbps 무선링크 속도와 실효 무선속도 90Mbps성능을 제공하여 100Mbps의 광랜의 완벽한지원은 물론 무선속도면에서도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SMA 무선 커넥터를 체택하여 기본 제공되는 4dBi의 안테나로의 사용도 가능하지만 수신감도가 더 좋은 안테나를 추가 구입하면 보다 넒은 지역으로의 무선 수신을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세로로 설치 할 수 있는 크래들 제공



위 사진과 같이 공유기의 홈에 크레들을 공유기 밑에서 부터 결합니다.



 

그후 공유기를 크래들 중앙쪽으로 밀면 딸깍 소리와 함께 크래들과 공유기 결합됩니다.



 

구성품은 각종 가이드 및 전원 어뎁터, 렌선,크래들,공유기본체, 4dBi 안테나 2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내부 모습

 

각포트별 연결 상태와 동작을 표시해주는  BLUE LED


MNC H7210DG 랜 모듈



SMA 무선 커넥터


 

색으로 뚜렷하게 구별되는 LAN포트





 

ipTIME N604A 연결시 이쁜 BLUE LED가 각 포트의 연결생태와 제품의 작동상태를 알려줍니다. 

 


가로형식으로의 제품 설치


 

세로형식로의 제품설치 예시

세로 형태로 설치하면 보시는것과 같이 공간 활용면에서는 이점이 있으나 제품 뒷면의 전원과 LAN 케이블의 모습이 들아나게 되어서 미관상은 좋치 않네요 그래도 좁은 책상을 보다 넒게 쓰기에는 좋겠죠?



연결 설정을 보면 기본 게이트웨이가 192.168.0.1로 설정되어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어느 공유기나 기본게이트웨이 주소가 공유기 설정페이지를 나타냄으로 해당 주소를 인터넷창 주소에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처럼 인터넷창의 주소창에 기본게이트웨이 주소인 192.168.0.1를 입력하면 공유기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먼저 관리도구 메뉴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도구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공유기의 상태를 볼 수 있는 시스템 요약 정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살펴보면 현재 인터넷 연결방식과 무선인터넷 SSID와 암호화 방식등의 정보와 현재 펌웨어 버전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제품테스트를 하기전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후 설정페이지 캡쳐를 해서 최신버전인 7.60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이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제품을 구입하면 펌웨어 버전은 7.46임으로 꼭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연결설정

본 화면은 공유기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을 설정하는 화면으로 기본적으로 FTTH등의 유동아이피를 자동으로 할당받는 경우에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ADSL등의 사용자 인증을 해야하는 PPPoE방식등은 해당 방식을 선택하고 ID와P/W를 입력하셔야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등의 고정IP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고정 IP 사용자를 선택하여 IP설정을 따로 해주셔야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무선 설정/보안

본 화면에서는 무선인터넷 사용유/무와 SSID설정과 암호화 방식,사용 체널 설정등을 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본 화면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방식은 자동 업그레이드와 수동 업그레이드 방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말그대로 자동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EFM의 서버에 적용되어있는 해당공유기의 최신 펌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수동업그레이드는 EFM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델의 펌웨어 파일을 PC로 다운로드 받아 공유기로 업로드하여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기능이 사용 불가 하지않는 한은 손쉬운 자동 업그레이드를 추천드립니다.

처음 제품을 받아보면 위 처럼 7.46버전의 펌웨어 버전이 적용되어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자동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하면 위 처럼 upgrade.exe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따로 저장을 하거나 해당 창에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과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해당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최신펌웨어 버전과 업그레이드 유무를 물어보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예(Y) 버튼을 클릭하고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나면 위 화면처럼 업그레이드 하고자 했던 버전인 7.60으로 펌웨어가 업그레이드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설정마법사를 통한 인터넷연결 설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지원하는 방식은 자동 연결방식과 수동 연결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선 자동 연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WAN의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현재 WAN의 인터넷 연결에 필요한 정보를 묻는창을 자동을 선택하여 줍니다.



현재 WAN의 연결방식을 감지하여 인터넷에 연결을 시도합니다. 저는 FTTH를 사용하여 유동IP를 할당받아 사용는 방식임으로 공유기에서 유동IP를 할당 받는 중입니다.



인터넷 연결에 성공하면 현재 연결된 정보를 보여주며 해당 설정 저장과 마법사를 종료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고 인터넷 연결설정이 완료 됩니다.



수동으로 인터넷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인터넷 연결방식을 정확하게 알고 있으시면 수동 설정을 하셔도 되지만 번거로움도 있으니 자동설정을 추천드립니다.



첫 화면은 어떤 방식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것인가를 물어보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유동IP를 할당받아 사용하는 DHCP 방식임으로 해당 방법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WAN의 MAC주소를 설정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해당 내용을 묻는 이유는 일부 환경에서는 지정된 MAC 주소만이 인터넷에 접속 할수 있게 설정되 있는경우도 있기때문에 현재 사용하는 PC의 MAC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하여 인터넷에 공유기가 아닌 PC가 접속해 있는것 처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 환경에서는 자동으로 입력으로 선택되어 있는대로 다음 클릭!!



이렇게 해서 마법사를 통한 인터넷연결을 모두 알아 보있습니다.


무선 연결 마법사를 통한 무선 인터넷 설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는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 국가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화면상의 안내글에 명확이 설명되고 있습니다.



SSID 설정화면 입니다. SSID명은 무선기기에서의 해당 무선망의 ID를 의미합니다. 다똑같은 이름이면 자신의 무선망을 찾지 못하겠죠? 편하게 자신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ID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하신 SSID가 기존 운영되고 있는 무선망에 중복되진 않은지 중복검사 버튼을 눌러서 주변의 무선망의 SSID과 중복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무선망을 검색하여 최적의 체널을 자동으로 감지해 줍니다. 중복으로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이 있지 않으면 공유기 설정에 따라서 다음버튼을 클릭!



여기까지가 무선랜의 연결에 대한 기본설정입니다. 본인이 선택한 설정을 확인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다음클릭!



이제 사용하고자 하는 무선인터넷 보안 방식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위를 잘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 설정되어 있는 WPA 기반의 보안방식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개방형 무선망을 구축하여 아무나 사용하고자 한다면(사업장의 고객 서비스용도)를 설정하시려면 무선 보안을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WPA기반의 보안에도 TKIP방식과 AES방식으로 암호화 방식이 나뉘게 되며 일반적인 사용환경이라면 요즘 출시되는 무선랜카드가 11n기반임으로 최적의 사용을 하시려면 AES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해당 SSID에 암호를 설정하는 화면 입니다. 8자리 이상으로 구성되어야하며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암호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무선설정마법사를 통한 무선인터넷 설정에 대해 모두 알아 보았습니다.


ipTIME의 공유기 설정은 모든 사용자들이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손쉽게 각 모드별 마법사를 지원하여 보다 쉽게 공유기 사용기 가능합니다.



 


공유기 미설치 유선



공유기설치 유선




공유기 설치 무선


공유기 설치 전과 공유기 설치 유선의 속도차이는 거의 없으며 무선속도면에서도 제가 테스트로 사용한 무선랜카드가 ipTIME N150UA로 최대 무선링크속도 150Mbps를 제공하는 제품임을 가만하고도 약 80Mbps 인테넷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무선링크속도 300Mbps를 제공하는 무선랜을 이용하면 제품 스펙상의 무선 유효속도 90Mpbs의 속도가 제대로 나올꺼 같습니다
.


장점

1. 인터넷 속도 100Mbps 완벽 지원
2. 무선링크속도 300Mbps지원으로 무선실효 90Mbps 제공
3. 4dBi 2EA 지원 및 SMA 무선 커넥터 제공으로 보다 넒은 무선 수신거리 제공

단점

1. 안테나 고정이 다소 약하게 고정됨
(안테나를 움직이면 풀려버리는 정도, 단단하게 조일수는 있으나 무선 커넥터의 위치상 다소 번거로움)

이번에 소개한 EFM ipTIME의 11N지원 유무선 공유기 N604A는 제품의 브랜드이미지와 함께 최상의 인터넷 네트워크를 구출 할 수 있으며 펌웨어 자동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초보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어려울수 있는 공유기 세팅등을 마법사를 통해 간결하면서 안전하게 설정 할 수 있도록 한것이 좋아 보입니다. 또한 흰색의 심플한 디자인과 BLUE LED의 은은하면서 깔끔한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이상으로 EFM ipTIME N604A 유무선공유기의 필드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본 리뷰는 EFM과 다나와에서 진행한 필드테스트 모집에 선정되어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posted by ★언제나맑음★ http://allwaysreview.tistory.com/ [언제나 맑은 리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 Recent posts